
네이버의 본격적인 커머스 독립? 네이버가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단순한 쇼핑앱 그 이상입니다. 이 앱은 출시 직후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 앱 1위를 차지하며, 단 8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100만을 돌파했습니다.그동안 네이버쇼핑은 ‘가격비교’ 중심의 트래픽 유입으로 운영되며 G마켓, 쿠팡, 11번가 등 다양한 외부 오픈마켓과의 유입을 통해 수익을 창출해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다릅니다. 새로 출시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은 오직 ‘스마트스토어’ 상품만 노출합니다. 외부 오픈마켓과의 공생뿐만 아니라, 네이버 자체 커머스 강화 전략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습니다.이미 상품 검색 결과에서는 ‘가격비교’와 ‘스토어’가 분리되고 있었으며, 트래픽의 무게추는 스마트스토어 쪽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