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많은 사장님들이 커뮤니티에 올리시는 내용이 “플레이스 등록은 했는데 효과가 없다” 입니다. 실제로 네이버 플레이스는 단순한 업체 정보 노출 수단을 넘어, SEO 전략, 광고 세팅, 고객과의 소통까지 총체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되어야 그 진가를 발휘합니다. 중요한 건 ‘등록’이 아니라 ‘활용’입니다. 단순히 노출만을 노리는 어뷰징 마케팅이 아닌, 실제 유입과 매출로 이어지는 플레이스 마케팅의 실전 전략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 플레이스의 구조를 제대로 이해하자 네이버 플레이스는 실질적으로는 백화점 안의 매장처럼 독립적인 경쟁 구도에 놓여 있습니다. 즉, 같은 업종 안에서도 누가 더 많은 클릭을 받고, 누가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며, 얼마나 매력적인 공간으로 보이느냐에 따라 순위가 달라집니다. ..